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몽고식품·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ESG 업무협약 체결

  • 0
  • 0
  • 폰트사이즈

경남

    몽고식품·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ESG 업무협약 체결

    • 0
    • 폰트사이즈

    간장·소스류 4800여 점 기증…장애인 13명 한 달 급여 규모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물품 기증과 지속 협력 약속…"사회적 책임 넘어 자립 일자리 동반자 될 것"
    전국 46개 굿윌스토어에 '몽고식품 코너' 조성 추진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몽고식품(공동대표 김현승·황을경)과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원장 김신명)이 ESG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1일 창원시 의창구 ㈜몽고식품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몽고식품 서정주 차장과 박주현 과장,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김신명 원장과 서정일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실천적 첫걸음으로 ㈜몽고식품은 자사의 주력 상품인 간장·소스류 4800여 점을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에 기증했다. 해당 물품은 약 2500여만 원 상당으로, 굿윌스토어 산정 기준 약 13명의 장애인 근로자에게 한 달간 최저시급 이상의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 규모다.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몽고식품 서정주 차장은 "몽고식품은 그동안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최근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장애인 자립 일자리 기업인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을 만나게 됐다.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물품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김신명 원장은 "㈜몽고식품이 질 좋은 간장과 소스류 제품을 기증해 준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증은 매출 증대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몽고식품의 제품이 창원지역을 넘어 전국 46개 밀알 굿윌스토어 매장에 소개된다면,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자립을 위한 일자리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몽고식품의 우수한 제품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ESG 협력 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몽고식품은 앞으로도 굿윌스토어 밀알 창원점에 정기적인 물품 기증을 이어가고, 굿윌스토어는 우선 창원지역 3개 지점을 시작으로 전국 46개 밀알 굿윌스토어 지점 가운데 최초로 '몽고식품 전용 코너'를 조성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