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경남교육청, 모든 학교에 '아이좋아 독서바람' 보급

    • 0
    • 폰트사이즈

    독서·인문교육 길잡이 역할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인문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도서관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좋아 독서바람' 자료를 제작해 모든 학교에 보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QR 코드와 내려받기 링크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과와 연계한 독서 수업 자료, 학교 도서관 운영을 돕는 안내서, 계기교육과 결합한 독서·인문 활동 자료, 수업 지도안, 학생 활동지 등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문해력을 높이고 삶의 가치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독서 활동 자료와 교과 연계 추천 도서 목록 등도 함께 제공한다. 경남교육청은 해당 자료를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교과 연계 독서·인문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사례 나눔과 현장 지원 체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연 창의인재과장은 "인공지능 시대에는 독서와 인문학적 소양이 핵심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이다"며 "독서교육은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는 힘을 기르는 효과적인 수업 혁신 방법이며 '아이좋아 독서바람'이 학교 현장에서 독서·인문교육을 실천하는 든든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