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수원, 크로아티아와 에너지 협력 강화…SMR 협력 기반 마련

포항

    한수원, 크로아티아와 에너지 협력 강화…SMR 협력 기반 마련

    한국수력원자력, 크로아티아에서 에너지 산업 워크숍 개최

    한수원이 크로아티아와 에너지 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크로아티아와 에너지 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3일과 4일(현지시간) 이틀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크로아티아 경제부 및 현지 에너지 기관들과 함께 '한-크로아티아 에너지 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양국의 에너지 협력 확대와 SMR 분야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해 한수원과 에너지미래포럼이 공동 주관해 열렸다.
     
    크로아티아 정부 관계자와 에너지 기관 등 양국에서 100여 명이 참석해 정책·기술 분야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한국과 크로아티아 에너지 정책을 공유하고 혁신형소형모듈원전(i-SMR) 기술 및 개발 현황, i-SMR 주기기 및 연료 특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한수원이 크로아티아에서 에너지 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크로아티아에서 에너지 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
    아울러 한국전력기술,한전원자력연료, 한국원자력연구원, 두산에너빌리티가 참여해 원전 설계, 연료, 기자재 등 원자력 산업 전반에서 폭넓은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
     
    크로아티아 경제부는 "이번 워크숍은 양국의 SMR 협력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었다. 한국의 원전운영 경험과 기술 역량은 향후 협력 논의를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인식 한수원 수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 교류 등 다층적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크로아티아 SMR 도입과정에서 구체적인 사업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