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교육

    제2회 코-쇼(CO-SHOW) 성황리에 마무리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교육축제

    교육부 제공교육부 제공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제2회 코-쇼(CO-SHOW)'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1일 밝혔다.
     
    '코-쇼(CO-SHOW)'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사업의 성과를 전국민과 공유하는 교육축제로 전국민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대학생 대상 첨단분야별 경진대회를 한자리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AI), 반도체, 지능형 로봇 등 첨단분야별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2021년 8개 분야 연합체 선정을 시작으로 2023년과 2024년에 각 5개 분야를 순차적으로 신규 선정하고, 현재 총 18개 분야의 연합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일반 국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 그린바이오 등 첨단분야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1만3천여명이 참여해 첨단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총 21개의 첨단분야별 경진대회 결선과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전 예선을 거쳐 진출한 280여개 팀이 결선에서 기량을 겨루었으며, 우수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한국연구재단이사장상, 부산광역시장상,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협의회장상이 수여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