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은행·남명학사 '청년유턴·정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0
  • 0
  • 폰트사이즈

경남

    경남은행·남명학사 '청년유턴·정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0
    • 폰트사이즈
    BNK경남은행 최진권 상무,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황태수 원장, 남명학사 김홍관 팀장 등이 '경상남도 청년유턴 및 정주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최진권 상무,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황태수 원장, 남명학사 김홍관 팀장 등이 '경상남도 청년유턴 및 정주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이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남명학사와 '경상남도 청년유턴 및 정주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BNK경남은행 최진권 상무,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황태수 원장, 남명학사 김홍관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의 지속 가능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청년유턴과 정주를 위한 일자리를 지원하고 협력함으로써 동반성장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청년 정주와 금융ㆍ경제 분야 전문가 발굴과 육성, 청년의 금융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협력, 도내 학생 취업 연계협력 특강과 네트워크 구축, 중점 추진사항 및 현안 문제에 대한 자문과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앞서 BNK경남은행은 업무 협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남명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도내 우수기업 탐방프로그램'를 실시한 바 있다.
     
    BNK경남은행 최진권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 금융지원 사업을 넘어 청년들이 경남의 울타리 안에서 자리 잡도록 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청년들이 살고 싶어하는 경남,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경남,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경남을 만들기 위해 BNK경남은행과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남명학사가 더욱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수도권 우수 대학생들의 지역 재유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입행원 채용 시 지역인재 기준을 지역 고등학교 졸업생까지 완화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