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경남교육청, '단디안전' 카카오톡 채널 개설

    • 0
    • 폰트사이즈

    현업업무종사자·교직원에 산업재해 예방 정보 제공 및 현장 안전사고 예방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현업업무종사자와 교직원에게 신속 정확한 산업재해 예방 정보 제공과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단디안전'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단디안전' 채널에서는 산업재해 사례와 재발 방지 대책, 계절별 안전 수칙, 특수 위험요인별 예방 가이드 등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만화, 카드 뉴스, 점검표, 안전 가이드 등 시각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보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였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경남교육청은 채널 개설을 기념해 소속 교직원을 대상으로 구독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단디안전' 채널을 구독한 후 친구 추가 화면 또는 환영(웰컴) 메시지를 캡처해 이벤트 신청 설문지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총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채널 개설로 산업재해 예방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정보 전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현장 근로자의 안전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계절별 재해와 특수 위험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산업안전보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