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 제선당 한방제품 베트남 서열 1위에 전달…APEC 앞두고 주목

  • 0
  • 0
  • 폰트사이즈

포항

    경주 제선당 한방제품 베트남 서열 1위에 전달…APEC 앞두고 주목

    • 0
    • 폰트사이즈

    제선당, 베트남 또 럼 당 서기장 및 방한 일행단에 전통 한방 선물 전달
    산삼정과, 침향경진단, 경홍고 등 K-한방 통한 양국 우호증진 기여
    APEC 정상회의 앞두고 경주지역 제품 우수성 입증

     베트남 또 럼 서기장에게 전달한 제선당의 산삼정과. 경주시 제공베트남 또 럼 서기장에게 전달한 제선당의 산삼정과. 경주시 제공
    베트남 서열 1위인 또 럼(tô râm) 당서기장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가운데 경북 경주지역 기업이 생산한 전통 한방 선물이 공식 기념 선물로 전달돼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는 지난 10일 방한한 또 럼 서기장과 사절단 및 동행한 기업인들에게 제선당의 대표 제품인 △산삼정과 △침향경진단 △경홍고 3종의 전통 한방 선물을 전달했다. 
     
    전달한 선물은 한국 전통의 예(禮)와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패키지로 구성돼 베트남 VIP 일행 및 경제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렸다.
     
    특히 또 럼 서기장에게 전달한 산삼정과는 감사 메시지와 서기장의 사진이 인쇄된 전용 박스, 한국 전통 보자기 포장을 활용해 존경과 예우, 문화적 배려를 상징했다. 
     
    럼 서기장은 지난해 8월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서 만장일치로 추대된 권력 서열 1위의 국가 최고 지도자다. 한국-베트남 양국의 우호협력을 위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다.
     한국의 전통보자기로 포장된 제선당 제품. 경주시 제공한국의 전통보자기로 포장된 제선당 제품. 경주시 제공
    또 베트남 사절단과 기업인들에게는 건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침향경진단과 전통적인 보약인 경옥고를 업그레이드한 경홍고를 양국 우정을 상징하는 선물로 준비했다. 
     
    이번 선물은 전통 한방 제조 기술과 현대 가공 기술을 결합한 국내 우수 한방 기업인 제선당이 정성껏 준비해, 양국의 건강과 번영, 그리고 변함없는 우호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제선당은 경주농식품수출협의회장인 이주형 대표가 운영하는 전통 한방식품 전문기업이다.

    경주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전통 원료를 바탕으로, 전통 방식과 현대적 위생 공정을 접목한 고품질 한방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귀빈 접견용 선물 및 프리미엄 기념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이주형 제선당 대표는 "뜻깊은 행사에 한국의 한방 제품을 알릴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베트남을 비롯한 전 세계에 K-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