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 전통 한방식품 '우수성' 입증…베트남 외교 무대 진출

  • 0
  • 0
  • 폰트사이즈

포항

    경주 전통 한방식품 '우수성' 입증…베트남 외교 무대 진출

    • 0
    • 폰트사이즈

    경주 '제선당' 제품, 베트남 최고위 서열 1위 선물로 발탁
    K-한방 우수성 입증하며 글로벌 무대 진출 본격화

    권재행 한국다문화재단이사장(오른쪽 2번째)이 서울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부 호'베트남한국대사(오른쪽 3번째)에게 제선당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권재행 한국다문화재단이사장(오른쪽 2번째)이 서울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부 호'베트남한국대사(오른쪽 3번째)에게 제선당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관내 전통 한방식품 제조업체인 제선당 제품이 베트남 최고위 인사에게 공식 기념 선물로 전달되며, K-한방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제선당은 경주농식품수출협의회장인 이주형 대표가 운영하는 전통 한방식품 전문기업으로, 경주시의 농식품 수출 확대 정책과도 궤를 같이하며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일 권재행 한국다문화재단이사장은 베트남 최고위 서열 1위 또 람(tô râm) 서기장의 방한을 앞두고, 서울 주한베트남대사관을 방문해 부 호 주한베트남대사에게 제선당 제품을 기념 선물로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선물은 제선당의 대표 제품인 △산삼정과 △침향경진단 △경홍고 3종이다. 한국 전통의 예(禮)와 품격을 담은 프리미엄 패키지로 구성돼 베트남 VIP 일행 및 경제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권 이사장은 "제선당 산양삼정과는 단순한 건강식품이 아니라 한국인의 정성과 예(禮)가 담긴 상징적인 제품으로 건강을 매개로 양국 간 우정과 협력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선당 제품. 경주시 제공제선당 제품. 경주시 제공
    제선당은 경주지역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전통 원료를 바탕으로, 전통 방식과 현대적 위생 공정을 접목한 고품질 한방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귀빈 접견용 선물 및 프리미엄 기념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특히 모든 제품은 전통 한방 처방에 기반한 원칙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K-한방의 철학과 품질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헌정을 계기로, 한국다문화재단과 재선당은 베트남 내 의료복지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는 물론, 공식 유통채널 구축 등 실질적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경주시 손대기 기업투자지원과장은 "지역 농식품 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전통과 품질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만큼 K-한방의 우수성과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