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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형 손님맞이 서비스 만든다"…경주시, APEC TF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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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주형 손님맞이 서비스 만든다"…경주시, APEC TF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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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교통·관광 등 10개 부서 참여…외국어 안내·AI번역기 연계
    보문단지 비롯해 시내·외곽 숙소까지 점검

    송호준 경주시 부시장이 'APEC 서비스향상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송호준 경주시 부시장이 'APEC 서비스향상TF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2025 APEC 정상회의' 서비스 수준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APEC 서비스향상TF'를 꾸리고 운영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지난 5일 송호준 부시장(경주시 APEC추진단장) 주재로 APEC준비지원단 소속 숙박·교통지원팀이 참석한 가운데 'APEC 서비스향상TF' 첫 회의를 열고 분야별 추진계획과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내권과 외곽 지역의 지정 숙소 등 상대적으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서비스 보완책과 환경 개선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특히, 할랄 및 다문화 음식점 운영, 서비스 종사자 친절 교육, 숙소 주변 환경 정비 및 불법 적치물 제거, 자원봉사 인력 배치, 응급의료체계 구축 등도 논의했다.
       
    경주시는 하루 최대 77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정부대표단, 경제인, 언론인 등 방문객을 수용하기 위해 숙박, 수송, 의료, 관광, 자원봉사 등 전 부문에 걸쳐 촘촘한 운영 지원체계를 구축 중이다.
       
    시는 향후 TF 회의를 수시로 열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및 부서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설 방침이다.
       
    송호준 경주부시장은 "논의한 과제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점검해,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경주형 손님맞이 서비스 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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