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파주 민통선 주민들 찾아가 의료봉사

  • 0
  • 0
  • 폰트사이즈

경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파주 민통선 주민들 찾아가 의료봉사

    • 0
    • 폰트사이즈

    공단 '하늘반창고 봉사단', 육군1보병사단 의무대와 함께 의미 더해
    한창훈 병원장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찾아가는 진료 지속 실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제공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10일 경기 파주시 장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했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은 의료 취약지역 주민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통일촌, 해마루촌, 대성동 등 지역주민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봉사단'과 육군1보병사단 의무대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일산병원에서는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치과 의사 3명을 포함해 간호사, 약사, 치위생사, 사회복지사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만성질환 상담, 근골격계 진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진료가 이뤄졌다.

    혈압·혈당 측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기본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주민들에게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생활습관 개선과 식이요법 등 실질적인 건강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고령층 비율이 높은 민통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정형외과 전문의가 통증 치료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 교육을 진행했다. 치과진료버스를 활용해 구강검진, 예방진료, 스케일링 등 다양한 치과 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아울러, 지역 주민이 자신의 삶을 존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 및 작성 지원도 함께 이뤄졌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진료 장비가 탑재된 진료차량과 고령 어르신들의 이불세탁을 위한 이동세탁 차량을 지원했다. 공단 본부와 인천경인지역본부 직원 총 22명이 함께 했다.

    한창훈 병원장은 "병원 접근성이 떨어지고, 거주자 대부분이 고령자인 의료취약지역 주민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병원으로서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찾아가는 진료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