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美 특수부대 근무 최태원 사위 "이란 공습 작전 참여"

최태원 회장 차녀 최민정 씨 남편 케빈 리우 황
중동 미국 특수작전사령부(CSOJTF-C)에서 근무
"이스라엘과 이란 본토 폭격 작전 참여"

케빈 리우 황(Kevin Liu Huang) 링크드인케빈 리우 황(Kevin Liu Huang) 링크드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 씨의 남편 케빈 리우 황 씨가 중동 미국 중부 특수작전사령부(CSOJTF-C)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미국 중부 특수작전사령부는 최근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작전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황 씨는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링크드인에 "우크라이나나 인도-태평양 사령부에서 근무하는 것보다 중동 합동군사본부에 배치되는 게 더 조용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불과 6개월 만에 이런 일들이 일어날 줄 상상하지 못했다"며 "아사드 정권이 무너졌고 후티 반군은 우리의 폭격에 항복했다"고 밝혔다.

덧붙여 "우리는 이스라엘과 함께 이란 본토를 직접 폭격하는 작전에도 참여했다"고 적었다.

황 씨는 지난해 12월 시리아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 붕괴와 예맨 후티 반군 축출 작전을 수행한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이 B-2 스텔스 폭격기와 토마호크 미사일로 이란 핵시설을 정밀 타격한 작전에도 참여한 것으로 추측된다.

황 씨는 지난해 12월 민정씨와 결혼식을 올린 직후 파병을 나간 것으로 보인다.

CSOJTF-C는 중동 지역에서 특수작전을 통합 지휘하며 이스라엘과 사우디 등 연합군과 특수작전 및 테러 대응을 수행하는 특수작전사령부다.

 황 씨는 게시글에서 성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불과 2%만 조기 진급한다는 기준을 뚫고 하위 그룹에서 소령(Major)에 진급했다"며 "대위(Captain)로서는 흔치 않게 공로 훈장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KAKAOthechoi2025-01-06 00:00:49신고

    추천0비추천0

    전두환도
    노태우도
    노무현도
    이명박도
    박근혜도
    영장앞에서는
    국법을
    순순히 받아들였다.
    근데, 윤석열 이놈은
    도대체 뭐냐?!
    똥별들은 다 구속되고
    처단받고 있는데,
    혼자서만
    "국법을 개똥으로.."
    내란수괴의
    헌법유린은
    사형이다!

  • NAVER기레기혐오2025-01-05 02:26:15신고

    추천1비추천0

    그거 생각난다 국정교과서 어디서 하냐 따지니 북한이요 하던 새누리 염동열이 ㅋ 내란당은 진짜 대단한 집단이지

  • GOOGLE내란의당2025-01-05 01:50:13신고

    추천3비추천0

    야당, 여당 할것 없이 앞으로 다시 이런 국민에게 무례하고 불법적인 계엄령 따위를 선포 하다가 국회에서 탄핵안이 가결 되면 그 즉시 대통령실과 경호처는 자동 해체가 되고 , 바로 경찰에서 임시 경호 업무를 맡는 것으로 바꿔라 . 그래야 지금 처럼 숨어서 발광을 못하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