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오행숙 순천시의회 부의장 대표발의 '의정자료실 설치 조례안' 가결

전남

    오행숙 순천시의회 부의장 대표발의 '의정자료실 설치 조례안' 가결

    오행숙 부의장. 순천시의회 제공오행숙 부의장.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시의회 오행숙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승주·주암·송광·서·황전·월등)이 대표 발의한 '순천시의회 의정자료실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 18일 제287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의정자료실 설치·운영에 대해 규정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자료 수집 및 활용을 통해 순천시의회 의원들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주민 복리 증진에 이바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례안은 ▲목적 규정 및 용어 정의 ▲의정자료실 설치 및 관리, 운영 규정 ▲의정자료의 수집에 관한 사항 규정 ▲의정자료의 등록 및 관리에 관한 규정 ▲의정자료실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항 규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제6조 제2항에 따라 자료실 및 의정자료의 관리·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을 준용하도록 했다.
     
    오행숙 부의장은 "의정자료실은 단순한 자료 보관 공간이 아닌 의원들이 정책을 연구하고 시민을 위한 대안을 만드는 데 핵심적인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자료의 체계적 수집과 공유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되고, 이것을 바탕으로 더 나은 의정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