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보성군 '제19회 물과 건강 포럼' 최우수기관 선정

    제19회 물과 건강 포럼 최우수기관 선정 기념. 보성군 제공제19회 물과 건강 포럼 최우수기관 선정 기념. 보성군 제공
    보성군이 18일 대전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인재개발원 4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제19회 물과 건강 포럼'에서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성군은 그동안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 등을 통해 노후 상수관 교체와 블록시스템 구축해 유수율을 개선하고, 주민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물과 건강 포럼은 환경타임즈가 주최하고 국회 물포럼, 환경부, K-water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물 전문 행사로, 매년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열리고 있다.
     
    이번 포럼은 '물관리 선진화 기술 및 물 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지방상수도 운영 효율화에 따른 적용 기술 우수 사례, 해외시장 진출 성과 공유, 물 시장 진출 신규 기술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직원 모두가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노력한 결과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