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보성군 부패 방지 청렴 교육

    • 0
    • 폰트사이즈
    부패 방지 청렴 교육. 보성군 제공부패 방지 청렴 교육. 보성군 제공
    보성군이 '2025년 상반기 부패 방지 청렴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2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해 4급 이상 고위공직자, 승진자, 신규 임용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광수 강사가 '마술로 배우는 반부패 청렴 정책'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이광수 강사는 마술 퍼포먼스를 접목한 창의적 강의 방식을 통해 이해충돌방지법 및 청탁금지법의 주요 개정 사항과 위반 사례, 공직자 행동강령(특히 갑질 금지 관련 규정)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복잡한 법령 해석과 청렴 실천의 방향성을 흥미롭게 풀어내 공직자들의 청렴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
     
    보성군은 청렴을 군정 핵심 가치로 삼고, 공직 사회 전반에 부패 유발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정기적인 청렴 교육과 함께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25년에도 △청렴 실천 결의대회 △부패 방지 청렴 추진단 운영 △청렴 주의보 발령 △청렴 자가 학습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김철우 군수는"청렴 실천은 군민이 행정을 신뢰하는 첫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청렴 교육과 제도 개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보성군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