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원도교육청, 강원학원 전 이사장·교직원 등 80여명 고발 예고

강원도교육청, 강원학원 전 이사장·교직원 등 80여명 고발 예고

      
교직원 등에게 금품을 수수한 혐의 등으로 논란을 빚었던 학교법인 강원학원이 운영 비리까지 대거 적발됐다.

12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강원학원에 대한 감사 결과 다수의 비위 행위를 확인하고 전 이사장과 전 이사, 다수의 교직원에 대해 징계 및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5개월간 진행된 감사를 통해 강원학원 전 이사장이 일부 교직원들에게 금품을 제공 받았다는 의혹 등의 사실 여부를 확인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교직원 등에게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전 이사장과 전 이사 등 2명을, 이들에게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교직원 78명을 조만간 경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일부 관리책임 관계자 5명은 징계 대상에 포함했다.

이와는 별도로 도교육청은 시설 분야에서 총체적 부실을 확인, 주무 감독관청에 5명에 대해 중징계를 요구하고 6명에 대해 경찰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학교 등에게는 1억6249만8천원의 예산 회수의 시정 조치도 요구 한다.

교비회계 집행 부정과 관련 중징계 4명을 포함해 5명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고 1명을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이 밖에 전 이사장의 학교시설 사적 사용, 장학금 지급 절차 투명성 부족 등도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