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제공포스코가 지난 16~17일 포항 인재창조원과 23~24일 광양제철소 백운아트홀 교육관에서 각각 포항과 광양 지역의 설비·자재 공급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공급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정보교류회를 주최한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은 이날 교류회에서 참여 공급사를 대상으로 2025년 구매추진 전략과 성과공유제(Benefit Sharing),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등 포스코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제철소 내 납품 과정에서 준수해야 할 안전수칙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며 안전 마인드 형성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특히, 공급사들의 정보보안 전문성을 제고하고, 사내 정보보안의 경각심도 높이기 위해 포스코 정보보호사무국이 공급사를 대상으로 정보보안 가이드라인을 안내했다.
이외에도 공급사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 세션을 진행했으며, 공급사가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MRO e-Catalog'와 포스코플로우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소개했다.
한편, 포스코는 올해 하반기에도 지역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정보교류회를 실시해 공급사들에게 벤치마킹과 판매처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