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한국수력원자력, 전통시장 활성화·청년창업 지원

대경중소벤처기업청·소상공인진흥공단과 MOU

한수원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전통시장 활성화 및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22일 경주 성동시장에서 대구경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교류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및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식 체결 이후 한수원 본사 임직원들은 소상공인진흥공단 직원들과 함께 경주 성동시장 및 중앙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앱깔고(go), 선물받고(go), 전통시장고(go)' 캠페인과 한수원의 '바이바이플라스틱(친환경 장바구니 나눔)' 캠페인을 시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수원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수원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약 1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뒤 이를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 노인 거주시설 등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포함해 한수원은 올해만 세 차례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약 4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는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되살아 나는 길이자 나라 경제의 뿌리가 단단해지는 일인 만큼 앞으로도 한수원은 소상공인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