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제공대구경찰청이 안전과 범죄 예방을 주제로 제작한 쇼츠 영상이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대구경찰청 홍보담당관실은 최근 몰입형 쇼츠 영상 여러개를 만들었다.
그 중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패러디한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이 인스타그램 기준 조회수 1만 6천회를 기록했다.
온라인에서 유행한 '켄드릭 라마 챌린지'를 패러디한 교통 안전 캠페인 영상도 인스타그램 기준 조회수가 1만 5천회에 달했다.
두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맘카페 등에서도 회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대구경찰청 관계자는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경찰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참신한 홍보 전략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흥미를 가미한 영상을 제작해 안전 수칙과 범죄 예방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