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덕 붉은대게', 이마트에 선보인다…신상품 개발 협약

포항

    '영덕 붉은대게', 이마트에 선보인다…신상품 개발 협약

    영덕군-이마트, 지난 19일 붉은 대게 상품 개발 MOU

    영덕군 제공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의 특산물 붉은 대게를 활용한 상품들이 이마트에 선보일 예정이다.

    20일 영덕군은 이마트와 영덕 붉은대게 간편식 및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는 연간 7t 가량의 영덕 붉은대게 원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가공해 판매한다.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영덕 특산물 대게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협업한다.

    이마트는 '깨끗한 영덕 바다에서 길어 올린 맛의 진수'를 콘셉트로 다음 달 중순까지 '피코크X영덕 붉은대게' 협업 상품 6종을 차례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지난 16일 '피코크 붉은대게칩'을 처음 선보였고 오는 23일 '피코크 게딱지맛 볶음밥'을 내놓는다.

    이마트는 '피코크 쫀득게살전'과 '피코크 바삭촉촉 게살크림고로케', '피코크 게살 코코넛크림 커리', '피코크 게살스프'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영덕군은 붉은대게 외에도 지역 내 고품질 수산물을 활용해 추가적인 제품을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이마트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수산물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지역 어민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