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장애인, 얕보지마라", 대구성보학교 교과부장관상 수상

"장애인, 얕보지마라", 대구성보학교 교과부장관상 수상

특수교육 정보화 명문교 면모 드러내

성보학교

 

대구성보학교(지체부자유학교)는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제7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 및 제5회 전국장애학생e스포츠대회에서 박성철(고1)군이 파워포인트 부문 최우수상을을 수상했다.

대구성보학교는 또, 보조공학기기 부문 김진욱(고1)군과 e스포츠 부문에서 팀원인 정민성(중2), 우명원․황기준(고3)군이 장려상을 차지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특수교육 정보화 명문교의 면모를 전국에 다시 한번 확신시켰다.

특히 기대주였던 박성철군은 5월에 개최된 ''''2009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e-Tools챌린지(파워포인트)부문에서도 Best 챌린저상(1등)과 노동부장관상의 영예와 함께 8월 중순 6일간의 미국 해외연수를 다녀왔었다.

2003년부터 장애학생의 정보격차 해소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열려온 이 대회에는 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학생 등 150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구성보학교는 2007년부터 매년 특수교육정보화대회에서 한 번도 최우수상을 놓치지 않는 전통을 세우게 됐다. 이는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및 여름방학 집중훈련 등 꾸준히 정보화교육을 지도해온 박창석, 조윤주교사의 헌신적인 지도를 통해 이룬 쾌거다.

정정순 교장은 ''''특기․적성 시간과 여름방학 기간 내내 장애를 넘어 정보의 바다에 열정을 쏟아 부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