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청주

    이재영 증평군수, 기재부 방문…지역 현안 지원 요청

    • 0
    • 폰트사이즈
    증평군 제공증평군 제공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1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군수는 이날 이재우 총사업비관리과장을 만나 증평역 철도하부 통로박스 보행자도로 개설공사와 우수유출저감시설 송산저류지 구조형식 변경·개선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며 지원을 건의했다.
     
    증평역 철도하부 통로박스 보행자도로 개설공사는 노약자와 장애인 등 보행자들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를 위해 기존 통로박스 옆에 보행자 전용 통로박스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1979년 조성된 기존 통로박스는 인도 폭이 60cm로 협소할 뿐 아니라 시설구조물에 균열과 누수가 발생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어 이 군수는 증평 지역 내 우수유출저감시설인 송산저류지에 대한 구조형식 변경과 시설물 개선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2011년 송산택지지구 침수 방지를 위해 조성된 송산저류지는 별도의 여과·분류 시설이 없어 우수뿐 아니라 각종 오염물이 유입돼 악취와 병해충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 "지역주민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