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소방서, 전기차 화재 2명 구조한 40대에 표창 수여

경주소방서, 전기차 화재 2명 구조한 40대에 표창 수여

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이 화재 발생 차량의 운전자를 구조한 화물차 운전기사 김종현 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주소방서 제공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이 화재 발생 차량의 운전자를 구조한 화물차 운전기사 김종현 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주소방서 제공
경북 경주소방서는 화재 현장에서 생명을 구한 40대 김동현씨에게 소방서장 감사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화물차 기사인 김씨는 지난달 25일 경주시 문무대왕면 동해고속도로 문무대왕1터널을 통과하던 중 전기차가 벽에 충돌한 뒤 불이 난 장면을 목격했다.
 
김씨는 사고 즉시 차에 있던 소화기로 불을 끄기 위해 달려갔다가 사고 차량 운전자가 의식을 잃고 미처 탈출하지 못한 사실을 확인하고 구조했다.

이어 조수석에서 "구조해 달라"고 외치던 동승자도 함께 차량에서 빼냈다.
동해고속도로 문무터널 차량 화재 모습. 경북소방본부 제공동해고속도로 문무터널 차량 화재 모습. 경북소방본부 제공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들은 출동 30여 분 만에 차량 화재를 진화했다.

이 사고로 전기차 운전자는 중상을, 동승자는 경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김동현 씨는 "누구라도 같은 상황에 있었다면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송인수 경주소방서장은 "위험을 무릅쓰고 소중한 생명을 구한 김동현 님의 용기 있는 행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1

0

전체 댓글 9

새로고침
  • NAVER돈키워태2021-11-14 06:31:18신고

    추천0비추천3

    아직도 젖국인가?

  • NAVER돈키워태2021-11-14 06:28:28신고

    추천0비추천3

    얘는 애썼다. 성과는 비행기 값이 아깝다. 그치....?

  • KAKAO오계절2021-11-12 04:53:18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