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

    원강수 원주시장 "맞춤형 주민 소통 강화"

    • 0
    • 폰트사이즈
    연초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제공 연초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제공 
    원강수 원주시장이 시정 체감도를 높이고 정책에 주민 의견을 내실 있게 반영하기 위해 '맞춤형'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원 시장은 지난 1월 15일 중앙동 순방을 시작으로 2월 28일 학성동까지 25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일정을 진행했다.
     
    주민 불편 사항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기 위해 사업부서장이 주요 사업을 직접 설명하고 개선 방안 등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등 읍면동 맞춤형 대화에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해당 지역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을 보다 세밀하게 전달해 시 정책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건의사항 220여 건은 소관부서에서 신속히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처리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며 오는 4월 읍면동장 회의를 통해 진행상황도 점검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읍면동의 현안이 원주시가 가장 신속히 해결해야 하는 사안이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검토해 시정에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