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카카오 제공카카오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1월 하얏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Andaz)와 협업해 '안다즈 발리'에서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를 선보였다.
카카오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어메니티와 마카롱이 제공되는 객실 패키지를 공개했다. 해당 패키지 이용 시 인피니티 풀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카카오는 중국에서는 알리피시(Alifish), IMG(International Management Group)와 상하이 위웬루(愚园路)에 단독 팝업을 진행했다.
태국에서는 홈트렌드와 마스터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현지 1위 마트 체인 로투스(LOTUS'S)에서 캐릭터 생수, 스낵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라운지웨어 브랜드 '젤라또피케' 등 현지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IP(지적재산권)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다르 발리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 카카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