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시, 설 명절맞이 '청렴 캠페인' 전개

    • 0
    • 폰트사이즈

    강기정 시장 등 시 공직자들 '조직 청렴 문화 확산' 의지 다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2일 오전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설 명절 인사와 함께 청렴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2일 오전 시청 행정동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설 명절 인사와 함께 청렴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22일 오전 시청 1층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 명절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기정 시장과 감사위원회 직원들이 함께 나섰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음주운전 근절' 다짐과 함께 청렴홍보물 '함께 만드는 청렴한 세상!'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보조배터리를 제작·배부했다.
     
    강기정 시장은 "올해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직자들이 청렴한 광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정이 곧 청렴인 만큼 공정한 광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달성을 위해 전년도 종합청렴도평가 결과 분석을 통해 강점은 더 강화하고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새로운 시각에서 강화될 수 있도록 부문별 대책을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다. 기존 추진했던 청렴해피콜·기동반, 청렴주간 청바지데이 운영 등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