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장,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광주

    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장,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생명 나눔 실천으로 인간 존엄성 수호에 앞장설 것"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이 2일 의장 접견실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 주남식 본부장으로 홍보대사 위촉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장이 2일 의장 접견실에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 주남식 본부장으로 홍보대사 위촉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장이 2일 생명존중, 생명나눔을 통해 불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에게 장기기증으로 새 삶의 희망을 주는 국민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에 앞서 신 의장은 "평소 생명존중과 생명나눔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장기기증운동에 참여하고자 일찍이 장기기증희망등록을 해 운전면허증에도 장기기증자 표기가 되어있다"라며, "홍보대사로서 고통받는 환우들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소견을 피력했다.

    또한, 신 의장은 "고통받는 분들이 새 삶의 기회를 얻음으로써 인간의 존엄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뜻이 있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장기기증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올바른 장기기증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국내 최초로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나눔운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매년 9월 9일을 '장기기증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생명나눔을 더함'이라는 슬로건으로 장기기증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