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종시 "다음 달 8일부터 교통카드 '이응패스' 발급 신청하세요"

  • 0
  • 0
  • 폰트사이즈

대전

    세종시 "다음 달 8일부터 교통카드 '이응패스' 발급 신청하세요"

    • 0
    • 폰트사이즈

    다음 달 10일 개시…월 2만 원 구매로 최대 5만 원 교통비 지원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정액권 형태의 신개념 대중교통 이용권인 '이응패스' 카드발급을 내달 8일부터 시작한다.

    시는 오는 9월 10일 이응패스를 도입하기에 앞서 사전 카드 발급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일반시민 기준 월 2만 원으로 이응패스를 구매하면, 최대 5만 원까지 간선급행버스(BRT), 시내버스, 이응버스와 두루타 등 수요응답형버스, 마을버스, 어울링 등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전·청주·천안·공주·계룡 지역을 연결하는 관외 대중교통 이용까지 이응패스 혜택을 확대해 광역 간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응패스를 이용하려면 카드를 발급받고, 이응패스 앱을 내려받아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카드발급은 다음 달 8일부터 신한은행과 이응패스 앱, 정보무늬(QR)코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구입·이용할 수 있고 청소년, 70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은 무료다.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
    시는 앱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의 카드 발급을 돕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23일까지 읍면동별 이응패스 사용 설명회를 열고, 같은 달 8~9일 이틀간은 찾아가는 카드발급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카드 신청 전용 자동응답전화가 운영되며,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는 앱 가입·등록 시연회도 진행한다.

    시는 성공적인 제도안착을 위해 이응패스 출시에 앞서 100인 체험단을 운영해 이응패스 이용 분위기 조성과 입소문 마케팅, 앱 오류수정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응패스 100인 체험단은 다음 달 1일부터 11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체험단에 선정된 시민은 8월 말까지 이응패스를 사전에 이용할 수 있다.

    최민호 시장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버스 분담률 제고, 승용차 분담률 감소를 통한 탄소제로 실현 등 이응패스는 대중교통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미래전략수도 세종이 누구나 편리한 대중교통 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이응패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