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제공IBK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에서 '사기의심계좌 자동검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i-ONE뱅크에서 계좌이체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수취계좌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 금융 사고를 예방하는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지난 4월부터 고령층·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에 해당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그 결과 월 평균 사기계좌 탐지건수가 약 6배 증가하는 사기피해 예방 효과를 확인했다.
앞서 2017년엔 금융권 최초로 사기거래 정보공유 플랫폼 운영 기업인 더치트와 협력해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서비스를 제공해오기도 했다. 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환경에서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