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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롱기스트 런' 성료…1만9천명 40만km 달렸다

롱기스트 런, 올해로 9회째 친환경 캠페인
여의도 파이널 런 끝으로 한달 대장정 마쳐

'롱기스트 런 2024'의 '파이널 런'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롱기스트 런 2024'의 '파이널 런'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인 '롱기스트 런 2024'가 성황리에 마쳤다.

현대차는 10㎞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Final Run)을 끝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달간 진행한 '롱기스트 런 2024'를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롱기스트 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이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9천여명이 참여해 총 40만㎞를 달렸다.

이번 '롱기스트 런 2024'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두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 △참가자 전체가 8만1천㎞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협동 챌린지에는 1만2천여명이 참가해 당초 목표했던 누적 거리 8만1천㎞를 훌쩍 넘는 약 35만㎞를 달성하며 '롱기스트 런 2024'의 의미를 더했다.

'파이널 런' 참가자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를 달리는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파이널 런' 참가자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를 달리는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로 지난 25일 개최된 대규모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 '파이널 런'에는 총 5천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 코스를 달렸다.

올해 파이널 런에서 현대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옥수수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티셔츠를 증정했다. 또 행사 기간 사용한 음료 페트병과 캔을 제출하면 전용 굿즈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식재용 나무를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는 협동 챌린지 달성(1천그루), 1만원 기부 참가권 구매(2천그루)로 적립한 총 3천그루의 나무를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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