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기스트 런 2024'의 '파이널 런'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인 '롱기스트 런 2024'가 성황리에 마쳤다.
현대차는 10㎞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Final Run)을 끝으로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달간 진행한 '롱기스트 런 2024'를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롱기스트 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이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9천여명이 참여해 총 40만㎞를 달렸다.
이번 '롱기스트 런 2024'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두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 △참가자 전체가 8만1천㎞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협동 챌린지에는 1만2천여명이 참가해 당초 목표했던 누적 거리 8만1천㎞를 훌쩍 넘는 약 35만㎞를 달성하며 '롱기스트 런 2024'의 의미를 더했다.
'파이널 런' 참가자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를 달리는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캠페인의 하이라이트로 지난 25일 개최된 대규모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 '파이널 런'에는 총 5천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 코스를 달렸다.
올해 파이널 런에서 현대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옥수수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티셔츠를 증정했다. 또 행사 기간 사용한 음료 페트병과 캔을 제출하면 전용 굿즈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현대차는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식재용 나무를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는 협동 챌린지 달성(1천그루), 1만원 기부 참가권 구매(2천그루)로 적립한 총 3천그루의 나무를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