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한국국학진흥원, "한글을 예술적으로 디자인한다"

    • 0
    • 폰트사이즈
    한국국학진흥원 제공한국국학진흥원 제공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국민을 대상으로 '제3회 한글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한국국학진흥원이 소장한 64만 점의 소장자료 가운데 1만여 점의 한글자료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공모 대상은 한글을 활용한 순수 창작 제품이다.
     
    경북도는 한글의 본향으로, 경북 안동에서 발견된 '훈민정음' 해례본을 통해 전 세계에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

    이에 한국국학진흥원은 경북도의 정책에 발맞춰 한글문화 확산과 한글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경북도의 우수한 한글자료를 디지털목록화하는 사업을 시작하는 한편, 한글이 지닌 산업적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한글 활용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제2회 한글 활용 디자인 공모전 완제품 부문 대상 작품(한글젠가). 한국국학진흥원 제공제2회 한글 활용 디자인 공모전 완제품 부문 대상 작품(한글젠가). 한국국학진흥원 제공
    한국국학진흥원은 국민 다수가 한글의 미적, 산업적 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완제품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예상 제품 이미지만으로 응모가 가능해 실제 제품 제작이 어려운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완제품 부문'은 응모자의 편의를 위해 실물 이미지 파일로 예심을 진행하고, 본심에서 실물을 심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