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계 유일 '고분 콘서트' 경주 봉황대뮤직스퀘어 10일 개막

포항

    세계 유일 '고분 콘서트' 경주 봉황대뮤직스퀘어 10일 개막

    10일 저녁 8시 봉황대 앞 광장 특설무대
    김연자, 진해성, 임수정 출연

    봉황대뮤직스퀘어 포스터. 경주시 제공봉황대뮤직스퀘어 포스터. 경주시 제공
    세계에서 유일하게 고분을 배경으로 열리는 콘서트인 '2024 봉황대 뮤직스퀘어'가 10일 저녁 8시 경북 경주시 봉황대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2009년 안압지 상설공연으로 시작된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지난 2011년부터 장소를 옮기고 이름을 바꾼 이후 올해로 14회째를 맞는다.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다양한 장르의 정상급 아티스트를 초청해 봉황대 고분을 배경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경주를 대표하는 명품 상설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엇보다 경주의 핫플레이스인 황리단길과 대릉원, 첨성대를 찾는 관광객들을 중심상가로 유입하는 가교역할을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봉황대 뮤직스퀘어 개막공연이 열리는 10일에는 K-트롯 열풍의 중심인 김연자, 진해성, 임수정이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오는 17일에는 7080콘서트를 주제로 구창모(송골매)의 공연을 준비하고, 31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발라드 그룹 빅마마의 이영현&박민혜가 무대를 꾸민다.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장마철과 혹서기 등 일부 기간을 제외하고 오는 9월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모두 11차례에 걸쳐 열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에서 봉황대 뮤직스퀘어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