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철규 출마선언 못 하나…與 사무총장 배준영 내정



국회/정당

    이철규 출마선언 못 하나…與 사무총장 배준영 내정

    사무부총장 초선 서지영, 원외 김종혁 내정
    2일 황우여 '비대위원장 임명안' 의결 예정
    비대위 인선, 9일 원내대표 경선 이후 이뤄질 듯

    이철규 의원. 윤창원 기자이철규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의 새로운 지도부의 면면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1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는 2일 있을 전국위원회에서 임명안 의결을 앞두고 있다. 당일 비대위 설치의 건과 임명안 등 2건이 의결된다.
     
    당의 '투 톱'인 원내대표 경선은 오는 9일 실시된다. 황우여 비대위원장과 호흡을 맞출 원내대표는 당내 다선 의원들 간 경쟁을 통해 선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초 '친윤' 이철규(3선) 의원의 단독 출마 가능성이 거론됐으나, 당내 반발에 부딪히면서 추대는 없던 일이 되는 분위기다. 더 나아가 이 의원의 출마 자체가 어려워졌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황 비대위원장 내정자는 신임 원내대표와 논의를 통해 비대위원 인선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윤재옥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사실상 마지막 사무처 인사를 실시했다. 기존 '직무대행' 직함을 떼고 정식 임명했다는 의미를 띈다.
     
    배준영 의원. 윤창원 기자배준영 의원. 윤창원 기자
    사무총장 직무대행인 배준영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내정했다. 4·10 총선 인천 중구·강화·옹진에서 재선에 성공한 배 의원은 총선 직후 장동혁 전 사무총장이 사퇴하자 사무총장 직무대행을 맡았었다.
     
    전략기획부총장에는 당직자 출신으로 부산 동래에서 당선된 서지영 당선인이, 조직부총장에는 김종혁 현 조직부총장이 각각 내정됐다. 국민의힘은 추후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한 뒤 정식 임명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