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힘 '윤재옥 비대위' 기정사실화…6말7초 전당대회



국회/정당

    국힘 '윤재옥 비대위' 기정사실화…6말7초 전당대회

    與, 이르면 6월말 전당대회 열어 당 대표 선출 가닥
    윤재옥, 상임고문단 간담회서 당 수습 일정 설명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린 상임고문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린 상임고문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4·10 총선 참패 후 지도부 공백 상태를 맞은 국민의힘은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 체제로 임시 지도부를 이어가면서 이르면 6월 말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열기로 가닥을 잡았다.

    윤 원내대표는 상임고문단과 간담회에서 한 상임고문이 전대 개최 시점을 묻자 "6월 말에 전당대회를 할 예정"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상임고문들 사이에서도 "전당대회 준비를 위한 실무형 비대위의 활동 기한이 6월을 넘기면 안 된다"는 의견이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내에선 윤 원내대표에 의한 권한대행 체제는 빠른 전당대회 실시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6월말, 늦어도 7월초까진 새 당 대표가 선출된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었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16일 22대 국회의원 당선자 총회를 열어 새 지도부를 선출할 전당대회 개최를 위해 실무형 비대위를 꾸리기로 결정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는 22일 국민의힘, 국민의미래 소속 22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2차 당선인 총회'를 소집했다. 당일 양당 합당과 비대위원장 인선 등이 안건으로 오를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