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도 '바가지없는 착한가격 우수축제' 정착 주력

강원도청 전경. 강원도 제공 강원도청 전경. 강원도 제공 
올해 지역축제장에서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을 받는 '바가지 요금' 근절을 선언한 강원특별자치도가 본격적인 행정 행위에 돌입한다.

강원도와 시군 공무원 및 지역 상인회 등으로 구성된 21개 단속반 100여 명을 투입해 축제장 내에서 게시된 내용과 다르게 음식값을 받는 행위를 집중단속할 계획이다. 단속에 적발된 업소는 향후 강원도 축제장 입점을 영구 제한하고 예치된 보증금 일부 또는 전부를 돌려주지 않는 등 강력한 제재에 나서기로 했다.

축제장에서 제공되는 음식 메뉴 사진과 가격, 중량·수량이 표기된 먹거리 가격표를 시군 및 지역축제 위원회 홈페이지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축제장을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가격 적정성을 직접 평가받기로 했다.

평가를 통해 '착한가격 우수축제'를 선정해 국·도비 및 컨설팅 지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 우선 추천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바가지요금 문제를 일으킨 축제는 관련 예산을 삭감하기로 했다.

매년 강원도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 7개를 비롯해 도 우수축제 9개, 시군 자체 축제 101개 등 총 117개 축제가 열리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아머라카노2020-06-23 16:46:46신고

    추천0비추천0

    그럼 대통령 입으로 북한에 있는 국군포로 송환에 대해서 뭐라도 한 마디 해보았는가? 남한에는 인민군포로 미전향 장기수가 한 명이라도 남아 있는가? 북조선에는 입도 뻥끗 못하고 눈치보며 덜덜 떨거면 뭣하러 촛불을 들고 권력을 탐했는가? 지금이라도 판문점 38선에 서서 당당히 외치고 오너라!! 국군포로 돌려달라고!!! 제대로 하는게 뭔가? 정녕 그대는 김정은의 하수인 인가? 도대체 누구를 위한 대통령인가?

  • NAVER설원2020-06-23 16:08:25신고

    추천1비추천0

    뜻은 좋은데 ...국민이 원하는것은 보여주기식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정책 추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