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교육청, 2025학년도 고입 전형 기본계획 발표



울산

    울산교육청, 2025학년도 고입 전형 기본계획 발표

    전형 시기 전기·후기로 나눠 선발, 이중 지원 금지
    전기·자기 주도 학습 전형…학교별 전형 요강 살펴야

    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울산교육청 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울산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시기를 전기와 후기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전기 고등학교에 합격한 학생이 후기 고등학교에 지원하면 이중 지원이 돼 합격이 취소된다.

    전기 고등학교는 과학고, 스포츠과학고, 마이스터고, 예술계열 일반고, 특성화고이다. 후기 고등학교는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 일반고이다.

    전기 고등학교와 자기 주도학습 전형을 추진하는 과학고,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의 신입생 선발 방법은 해당 학교별 전형 요강에 따른다.

    후기 일반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반영되는 중학교 내신 성적은 200점 만점으로, 교과 성적 160점과 비교과 성적 40점을 반영한다.

    교과 성적 반영 비율은 2학년 40%, 3학년 60%다.

    비교과 성적은 출석 성적, 봉사활동 성적, 행동 발달 상황 성적, 창의적 체험활동 성적을 반영한다.
     
    울산시교육청은 후기 일반고등학교 원서를 오는 12월 16~19일까지 접수하고, 합격자는 내년 1월 8일, 배정 결과는 1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현재 중학교 1학년이 응시하는 2027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부터 자유 학기가 아닌 중학교 1학년 1개 학기의 교과 성적이 일반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반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교육청 누리집에서 정보공개-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