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가 30일부터 이틀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부산시 치과의사회 제공부산시치과의사회는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4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BDEX 2024)'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치과기자재 업체 60여개 사가 300여개 부스 규모로 참여했으며, 모두 2500여명이 전시장을 다녀갔다.
치의학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한 국제학술대회가 행사 기간 동안 진행돼 치의학의 현재와 미래 등을 조망했다.
이와 함께 각종 문화행사와 시민 대상 무료 구강검진 등도 준비해 전시장을 찾은 이들의 호응을 끌어 냈다.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결의대회가 열렸다. 부산시 치과의사회 제공올해 행사에서는 특히,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를 위한 지역의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는 행사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전시회 개막식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선언문 낭독과 결의대회가 이어졌다. 지난해에 이어 국립치의학연구원의 필요성을 알리는 심포지엄도 열렸다.
부산시치과의사회 김기원 회장은 "부산시치과의사회의 최대 관심사는 당연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라며 "대시민 서명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구원 부산 유치의 당위성과 의지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