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형이 왜 거기서 나와'…53만원짜리 운동화 완판남, 알고보니 트럼프



국제일반

    '형이 왜 거기서 나와'…53만원짜리 운동화 완판남, 알고보니 트럼프

    • 2024-02-19 17:12
    연합뉴스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내놓은 운동화가 출시 몇시간 만에 품절됐다고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운동화는 전날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스니커즈 박람회에서 직접 소개한 것으로 성조기 장식에 금색으로 된 스니커즈이다.

    이 운동화는 같은 날 '겟 트럼프 스니커즈 닷컴' 웹사이트에서 '절대 굴복하지 않는다(Never surrender) 하이톱'이라는 이름으로 399달러(약 53만원)에 등장하자마자 수 시간 만에 동났다는 것이다.

    이 운동화는 '특별 한정판'(Super Limited)이란 소개와 함께 1천 켤레만 출시됐으며, 10켤레 정도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필 사인이 들어있었다.

    판매업체 측은 이날 수량이 두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고 미 경제지 포브스는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같은 판촉은 지난 16일 뉴욕 맨해튼지방법원이 트럼프 측을 상대로 한 사기대출 의혹 재판에서 총 3억6400만 달러(약 4800억원)의 벌금을 선고한 가운데 나왔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운동화를 소개하면서 "이것은 내가 12년, 13년 동안 말해왔던 것이다. 나는 이것이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겟 트럼프 스니커스 닷컴'은 'T-레드 웨이브'(트럼프-공화당 물결), 트럼프 전 대통령을 일컫는 'POTUS 45'(45대 미국 대통령)이라는 이름을 단 운동화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얼굴과 이름 장식이 있는 향수도 판매하고 있다.

    다만 이들 제품은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트럼프'라는 이름과 이미지를 쓰는 것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