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스타트업들, CES 2024서 현지 업체와 MOU 체결



경남

    창원 스타트업들, CES 2024서 현지 업체와 MOU 체결

    의료바이오 분야 미라클레어·AI바이오틱스·오션스바이오, 현지 투자사 M3 글로벌과 협약 체결
    (주)씨티엔에스, 미국 압테라와 JV설립, 공동기술개발 협력 MOU 체결
    창원시 스타트업 10개사 참가기업 간담회 개최

    (주) 에이아이바이오틱스 마상배 대표, (주)미라클레어 변정환 대표, 홍남표 창원시장, M3 글로벌 Jong Choi 대표, 오션스바이오(주) 이현웅 대표(왼쪽부터). 창원시 제공(주) 에이아이바이오틱스 마상배 대표, (주)미라클레어 변정환 대표, 홍남표 창원시장, M3 글로벌 Jong Choi 대표, 오션스바이오(주) 이현웅 대표(왼쪽부터). 창원시 제공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창원지역 참가기업들이 해외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라스베이거스 현지 시간 10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KOTRA 통합한국관에서 창원지역 기업인 의료바이오 분야 참가기업 미라클레어, AI바이오틱스, 오션스바이오와 현지 투자사 M3 글로벌이 해외 투자유치 지원 MOU를 체결했다.

    ㈜미라클레어(변정환 대표)는 2022년 설립한 의료기기 업체로 AI 기반의 임플란트 케어 솔루션인 '베러아이케어(Better I Care)'를 개발 중이다. 베러아이케어는 구강카메라와 챗봇, AI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플란트 주의염을 판별하고 치과진료를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료기기이다. 또, 수면 중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인 수면이갈이 관리기기를 개발 완료하였으며 이갈이 완화 시스템 관련 5건의 특허를 등록·출원 중이다.
     
    ㈜에이아이바이오틱스(마상배, 마상혁 대표)는 2017년 설립한 의료기기업체로 현장 진단과 멀티 진단이 가능한 분자진단(PCR) 장비를 개발 중으로 질병의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하나의 검체에서 다양한 병원체를 동시에 진단하는 멀티 타겟 검출 기술이다. 관련 특허 5건과 PCT 국제출원 3건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오션스바이오(주)(이현웅 대표)는 2018년 설립한 의료기기 개발업체로 미주신경 전기 자극형 전자약을 개발해 귀를 통해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자율신경계의 부교감신경 기능 조절에 관여해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의료기기인 TaVNS를 개발했다. 출원 특허 42건, PCT 국제출원 3건, 등록 특허 11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과 2021년 TIPS 창업기업에 선정되며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오션스바이오 이현웅 대표는 "올해 처음 CES 2024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CES 2024 참가와 함께 M3 글로벌 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우리 기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세계무대에 선보이고 전 세계의 다양한 기업과 네트워킹을 통해 세계진출을 위한 협력의 문을 새로이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티엔에스 민태식선임, 이종훈팀장, 압테라 모터스 크리스앤서니 대표, 홍남표 창원시장,  씨티엔에스 김준모 이사, 씨티엔에스 유기봉 이사(왼쪽부터). 창원시 제공씨티엔에스 민태식선임, 이종훈팀장, 압테라 모터스 크리스앤서니 대표, 홍남표 창원시장, 씨티엔에스 김준모 이사, 씨티엔에스 유기봉 이사(왼쪽부터). 창원시 제공
    이어, 이차전지 배터리팩 제조기업인 씨티엔에스와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압테라(Aptera)는 미국 배터리 팩·에너지 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JV(조인트 벤쳐)를 설립하고 공동기술개발 등을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씨티엔에스는 지난 12월 압테라와 총 120억 이상 규모의 EV 배터리팩 생산 설비와 초도 물량 생산공급 계약 체결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벤처・스타트업 업체들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후 CES 2024에 참가한 창원시 관내 10개 스타트업을 포함한 CES 2024 혁신상 수상기업들과 창원시 지·산·학 협력 공유협업사업으로 진행되는 경남대·창원대 학생 서포터즈 참가자들이 참여한 간담회도 열렸다.

    창원시 지·산·학 협력 공유협업사업은 경남대와 창원대 LINC 3.0사업단이 창원시 CES 참가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참가기업과 재학생 10명을 매칭해 CES 전시회 통합한국관 현지 기업부스에서 상품PR돠 B2B, B2C 글로벌 고객 응대 등 활동을 참여하는 사업이다.
     
    올해 CES 2024에 참석한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CES 2024는 신기술·글로벌시장 동향 파악과 해외진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세계적인 무대"라며 "창원시 참가기업과 지역 대학생 간 협업으로 기업은 새로운 해외 비즈니스 판로를 개척하고, 학생들은 취⁃창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