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네, 핵심품목 공급망 협력 MOU 체결



산업일반

    한‧네, 핵심품목 공급망 협력 MOU 체결

    핵심요약

    네덜란드 국빈방문 계기 핵심품목 공급망 협력 강화
    핵심품목 공급망 대화체 신설 통해 공급망 위기대응 협력 추진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헤이그 총리실에서 열린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의 단독 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헤이그 총리실에서 열린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의 단독 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네덜란드 국빈 방문을 계기로 양국 간 '핵심품목 공급망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국은 반도체 산업 등 첨단 산업에서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공급망 모니터링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장급 연례 '핵심품목 공급망 대화체'를 신설하기로 했다. 
     
    양국은 핵심품목 공급망 대화체를 통해 공급망 위기대응 사례 및 공급망 정보 수집‧분석, 위험도 평가 방법론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양국의 공급망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국은 핵심품목의 글로벌 공급망 위기징후에 대한 정보를 신속히 공유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핵심품목 공급망 협력 MOU' 이행을 위해 한-네덜란드 공급망 워킹그룹을 신속히 구축하고, 반도체 강국인 네덜란드와의 공급망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