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가요

    가수 김민우, 자동차판매왕 되기까지

    뉴스듣기

    절망을 넘어 ''희망''을 세일즈한다!

    가수 김민우를 아십니까? ''입영열차 안에서'', ''사랑일 뿐야''로 1999년 봄 혜성같이 나타난 신인가수 김민우. 당시 최정상 가요 순위 프로그램 ''가요Top10''에서 2곡이 연달아 5주씩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최정상의 가수였다.

    하지만 10여년이 지난 지금 그는 이제 가수가 아닌 자동차 판매왕라는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화려한 톱가수 생활을 뒤로 하고 2004년 돌연 수입차 영업사원으로 변신한 뒤 밑바닥부터 시작해 지금은 벤츠 판매왕으로, 자동차 세일즈의 실력자로 인정받으며 대학에서 후배들을 키우기 위한 강의도 하고 있다.

    최고의 인기가수에서 잊혀진 밤무대 가수로, 다시 자동차 판매왕이 되기까지, 좌절과 절망을 뛰어넘어 ''희망을 세일즈''하는 김민우의 성공비법은 무엇일까?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김민우가 성공비법 5가지를 전격 공개한다.

    성공비법 1 - 내가 포기하는 그때가 정말 끝이다.석 달간의 짧았던 가수로서의 성공, 그러나 스포트라이트는 꺼지고 아무도 찾지 않는 긴 방황의 시간. 내 인생의 전부라고 여겼던 가수라는 직업을 버리기까지, 수줍음 많은 성격을 모두 버리기까지 나는 새로 태어나야만 했다. 3층에서 떨어지는 것보다 20층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훨씬 크게 다친다. 가장 큰 실패는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고 피해버리는 데서 비롯된다. 필요한 것은 그저 인정하는 용기, 받아들이는 용기, 새롭게 나아가겠다는 용기뿐이다.

    성공비법 2 - 새로운 인생은 나를 버리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누구나 실패할수 있다. 하지만 그 실패를 회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응시할 때 사람은 강해진다. 내 모든 것을 던질 각오로 자존심까지 바닥에 내려놓아야 한다. 그리고 어려운 순간이라도 내가 먼저 마음을 열고 사람들을 신뢰해야 그들도 나를 신뢰해 준다.

    성공비법 3 - 완전히 다 비우고 다시 채워봐! 인생은 딱 내가 노력한 만큼 변한다. 그 어떤 욕심이나 요행을 바라서는 안 된다.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이든 포기하지 않는 것, 그리고 부단한 노력이다. 명함보다 심장을 건네는 사람.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가 아니라 진심으로 사람에 대한 예의를 다하는 것만이 진정한 성공의 첫 걸음이자 마지막 걸음이 된다.

    성공비법 4 - 도전과 열정으로 가슴 뛰는 삶, 성공하고 싶다면 아니 보람된 인생을 꿈꾸고 있다면 요령을 피우지 말아야 한다. 남들보다 빨리 움직이고 더 많이 움직이는 것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비결이다. 절박하면 모든 것에 더 최선을 다할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상대를 배려하고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꾸는 꿈이 더 강하다.

    성공비법 5 - 희망은 절대 쓰러지지 않는다. 삶의 위기와 고통에도 분명한 이유가 있다. 중요한 것은 이를 발판으로 되튀어오를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진짜 열정은 책임질 수 있는 열정이다. 누구나 슬럼프를 겪는다. 어려울수록 시작의 마음으로 돌아가자. 인생은 꿈꾸는 자의 몫 그리고 진정한 성공은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오르는 일이다.

    가수 김민우, 이제는 희망 세일즈맨으로 거듭난 자동차판매왕. 그는 벼랑 끝이라 해도 물러서지 마라고 조언한다. 한 사람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원동력은 다름아닌 ''실패의 경험''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어제의 바닥을 잊지 않고 늘 현재 진행형으로 살아가는 마음이야 말로 성공을 유지하는 가장 큰 힘이라고 강조한다.

    "성공으로 향하는 길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이 얼마나 감사한 삶인지 말하고 싶을 뿐이다. 예전의 나처럼 절망하고 있는 이들에게, 아무런 희망 없이 사는 이들에게 내 삶이 조금이나마 격려와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그런 마음으로 오늘도 희망을 세일즈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