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미일 정상, APEC서 3개월만에 회동…기념 촬영



대통령실

    한미일 정상, APEC서 3개월만에 회동…기념 촬영

    • 2023-11-17 10:50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 회동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 회동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 정상이 16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별도로 회동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이날 오후 APEC 정상회의장인 모스코니센터에 모여 3국 국기를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한 뒤에 곧바로 자리를 떴다.

    한미일 정상이 별도로 만난 것은 지난 8월 18일 미국 캠프데이비드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의 이후 만 3개월 만이다.

    3국은 앞서 지난 5월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당시에도 정상회의 대신 인사와 기념 촬영을 겸해 2분쯤 회동을 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