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PO MVP, 그 활약은 우연이 아니었다…LG마저 압도한 KT 손동현



야구

    PO MVP, 그 활약은 우연이 아니었다…LG마저 압도한 KT 손동현

    KT 손동현. 연합뉴스KT 손동현. 연합뉴스KT 손동현. 연합뉴스KT 손동현. 연합뉴스
    KT 위즈는 플레이오프에서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리버스 스윕'을 달성했다. 3차전 탈락 위기에서 팀을 구한 고영표, 투혼을 발휘한 윌리엄 쿠에바스 등 간판급 스타들을 제치고 플레이오프 MVP에 선정된 선수는 다름아닌 불펜투수 손동현이었다.

    손동현은 플레이오프 5경기에 모두 등판해 때로는 멀티이닝을 소화하며 무실점 행진을 펼쳤다. 이강철 감독이 "사실 그렇게까지는 생각을 못 했다"고 말했을 정도로 손동현의 활약은 인상적이었다.

    이강철 감독은 손동현이 정규리그 막판에 항저우 아시안게임 차출로 자리를 비운 박영현의 빈 자리를 메우면서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손동현의 성장은 2021년에 이어 통산 두 번째 우승을 노리는 KT에게 천군만마가 되고 있다.

    손동현의 성장 드라마는 계속 된다. 그는 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KBO 리그 LG 트윈스와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도 눈부신 호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손동현은 2-2로 팽팽하던 7회말 선발 고영표에 이어 팀내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해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냈다. 플레이오프 전 경기 등판으로 피로도가 쌓일만도 했지만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손동현은 플레이오프를 마치고 "정규리그에서는 멀티 이닝을 소화할 때 안 좋은 모습도 나왔는데 가을야구에서는 그런 거 하나도 신경쓰지 않고 있다. 투구수가 많아져도 힘든 걸 못 느낀다"라며 웃었다.

    농담인 줄 알았지만 아니었다. 손동현은 하루 휴식 후 등판한 경기에서 또 한 차례 멀티 이닝을 소화하며 KT에 큰 힘을 실어줬다.

    손동현은 8회까지 LG 타선을 완벽하게 막았고 KT는 9회초 문상철이 고우석을 상대로 결승타를 때리면서 승부의 균형을 깼다. 그리고 박영현이 9회말 등판해 1점 차 승리를 지켰다.

    손동현은 KT의 한국시리즈 1차전 승리투수가 됐다. 

    정규리그를 1위로 마치고 한국시리즈에 직행하는 팀의 우승 확률은 압도적으로 높다. 그만큼 피로도, 무엇보다 불펜의 체력은 시리즈의 중요한 변수 중 하나로 작용한다. 그러나 KT 불펜은 여전히 힘이 넘친다. 특히 손동현이 그렇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