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요한 "김한길과 통화? 중요하지 않아…나는 당 기초 다지는 '도구'"



국회/정당

    인요한 "김한길과 통화? 중요하지 않아…나는 당 기초 다지는 '도구'"

    비윤계 '통합' 여부엔 "다 내려놓고 통합해야 한다"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24일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과 매일 통화한다는 보도에 대해 "별로 중요한 게 아니다. 프로그램을 만들어 친한 사이일 뿐"이라는 한편, 혁신위와 관련해 자신의 역할을 '도구'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김 위원장 관련 보도 내용에 "(김 위원장) 사모님과 프로그램을 같이 만들어 친한 사이고 그 외엔 아무것도 없다"며 "존경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 때 선배"라고 선을 그었다.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김 위원장이 당 혁신위원장 자리에 인 위원장을 추천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이날 김 위원장이 "전혀 개입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반박한 것과 관련한 반응이다.

    인 위원장은 자신을 '도구'로 자처하며 "전문가들을 모셔서 그분들의 얘기를 취합해 좋은 방향을 잡아 나가는 그런 도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당을 위한 기초를 다져야 한다. 더 크게 봐서는 대한민국, 피눈물로 대한민국 사랑하는데, 그 기초를 다져야 한다"고 말하는 한편, 전날에 이어 "다 바뀌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스스로 강조한 '통합'에 이른바 비윤계 인사들도 포함되냐는 질문엔 "모두 다 내려놓고 통합해야 한다"라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