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HD현대重, 외국인 근로자 전용 기숙사 추가 개소

  • 0
  • 0
  • 폰트사이즈

울산

    HD현대重, 외국인 근로자 전용 기숙사 추가 개소

    • 0
    • 폰트사이즈

    해양별관 리모델링해 '화암재3동' 지상 5층, 320명 거주
    전용식당,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 완비로 한국 적응 도와

    HD현대중공업이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개소한 화암재3동 기숙사. HD현대중공업 제공HD현대중공업이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개소한 화암재3동 기숙사.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중공업은 20일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 '화암재3동'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사무실로 쓰던 해양별관 건물을 리모델링한 화암재3동은 지상 5층 규모로 320명이 거주할 수 있다.

    이 기숙사는 전용 식당과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식당에서는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현지 메뉴도 제공한다.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기숙사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으며, 화암재3동 개소로 외국인 기숙사는 총 4개 동으로 늘었다.

    화암재3동 기숙인 입주가 완료되면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회사 외국인 근로자 중 기숙사에 생활하는 외국인은 2100여 명이 된다.

    HD현대중공업은 기숙사 외에도 외국인 근로자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선업계 최초로 외국인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통역과 행정지원은 물론, 고충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15인의 대표들로 구성된 외국인 자치위원회를 구성,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한국 적응을 돕고 회사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현대예술관 등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국악 공연으로 한국 문화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HD현대중공업, 동구청, 동부경찰서가 함께하  '외국인 합동 자율 방범대'를 구성해 범죄 예방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오는 29일 동구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외국인들의 융화를 돕는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