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야, KBS 국감서 공방…"가짜뉴스 확성"vs"정부, 공영방송 테러"



국회/정당

    여야, KBS 국감서 공방…"가짜뉴스 확성"vs"정부, 공영방송 테러"

    與 "대선 앞두고 뉴스타파 '김만배-신학림 인터뷰' 보도"
    "가짜뉴스 버젓이 보도…유튜브 가짜뉴스 확성기인가"
    野 "대통령 말 한마디에 수신료 분리 징수 졸속 밀어붙여"
    "정부가 공영방송에 대한 테러 자행"…'언론장악' 비판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자리에 '공영방송 낙하산사장 결사반대!, 방송장악 규탄한다!' 피켓을 자리에 붙이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항의하며 회의가 정회되고 있다. 윤창원 기자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자리에 '공영방송 낙하산사장 결사반대!, 방송장악 규탄한다!' 피켓을 자리에 붙이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항의하며 회의가 정회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여야가 17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KBS(한국방송공사) 대상 국정감사에서 KBS의 보도 편향성과 정부의 방송 장악 논란 등을 놓고 거센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KBS가 지난 대선을 앞두고 뉴스타파의 '김만배-신학림 인터뷰'를 인용 보도한 것을 언급하며 편파적이라고 지적했다. 김병욱 의원은 "대선에 심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가짜뉴스를 버젓이 보도했다"며 "KBS가 유튜브 가짜뉴스 확성기인가"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김영식 의원 또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마치 사실처럼 확정 보도해 윤석열 대선 후보 관련 의혹을 부풀렸다"며 "윤 대통령 방미 기간에는 라디오 패널의 80% 이상을 민주당, 좌파 친화적 인물로 구성하고 후쿠시마 오염수를 비과학적으로 선동하는 등 편향성이 하루 이틀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자리에 '공영방송 낙하산사장 결사반대!, 방송장악 규탄한다!' 피켓을 자리에 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공사·한국교육방송공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자리에 '공영방송 낙하산사장 결사반대!, 방송장악 규탄한다!' 피켓을 자리에 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언론장악'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박찬대 의원은 "정부가 공영방송에 대한 테러를 자행하고 있다"며 "대통령 말 한마디에 수신료 분리 징수를 졸속으로 밀어붙인 후폭풍이 아직도 수습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의 민형배 의원 역시 "김만배 녹취 인용 보도는 보도할 만한 가치가 있어서 언론사에서 충분히 검토해 보도한 것 아닌가"라며 "공영방송은 자기 위상을 정확히 지키면 된다. 국가기관이 부당하게 억압하면 저항하는 게 당연한 권리"라고 주장했다.

    이날 야당 의원들은 국감이 개시되자 각자의 좌석 앞에 '윤석열 정권 방송 장악을 규탄한다'는 내용의 피켓을 걸었고, 여당은 이에 반발하며 30분 만에 파행되기도 했다.

    이후 장제원 과방위원장의 중재로 야당이 피켓을 제거하면서 국감이 재개됐고, 질의 시간에만 여야 모두 개별적으로 피켓을 부착했다.

    여당 의원들은 'KBS 민노총 노영방송 국민들은 분노한다'는 내용의 피켓을 걸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