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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회 충전 233㎞"…기아 '레이' 전기차로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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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속 충전시 40분 만에 배터리 80% 충전
    보조금 지급받아 2천만 원 초중반대 구입

    더 기아 레이 EV. 기아 제공더 기아 레이 EV. 기아 제공
    기아가 '더 기아 레이 EV'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레이 EV는 지난해 기아가 출시한 '더 뉴 기아 레이'의 전기차 모델이다.

    기아는 레이 EV에 35.2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와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주는 배터리 전방 언더커버를 적용해 복합 205㎞·도심 233㎞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4인치 타이어 기준으로는 1kWh당 5.1㎞의 복합전비를 달성했다.

    레이 EV는 150kW급 급속 충전기로 4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7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시 6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더 기아 레이 EV. 기아 제공더 기아 레이 EV. 기아 제공
    레이 EV의 구동모터는 최고출력 64.3kW와 최대토크 147Nm를 발휘해 최고출력 76ps 및 최대토크 9.7kgf·m의 가솔린 모델보다 더 나은 가속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레이 EV의 트림별 가격은 4인승 승용 △라이트 2775만원 △에어 2955만원, 2인승 밴 △라이트 2745만원 △에어 2795만원, 1인승 밴 △라이트 2735만원 △에어 2780만원 등이다.

    서울에 사는 고객이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으면 4인승 승용 라이트 트림은 2128만원, 4인승 승용 에어 트림은 2308만원 등 2천만 원대 초중반에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레이 EV는 경형 전기차로 분류돼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가 면제되며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경우 부가세도 환급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적용된다.

    기아 관계자는 "레이 EV는 도심형 엔트리 EV로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차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동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승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레이 EV는 물론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의 진정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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