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직 변호사가 감독한 韓범죄 스릴러 영화 아시나요?



영화

    현직 변호사가 감독한 韓범죄 스릴러 영화 아시나요?

    실화 바탕 '폭로' 9월 개봉

    현직 변호사가 실화를 바탕으로 연출한 영화 '폭로'가 9월 개봉한다.

    '폭로'는 본드 살인사건 용의자로 몰린 한 여성에 얽힌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 영화다.

    코와 입이 본드로 막힌 채 잔혹하게 살해된 남성의 유력한 용의자로 아내 성윤아가 체포된다. 살해 계획이 적힌 그녀의 다이어리와 남편 앞으로 든 보험 등 증거와 함께 사건은 일단락되는 듯했다. 그런데 국선변호인 이정민이 변호를 맡으면서 성윤아는 범행을 부인하고 진술을 번복한다. 그리고 현장에 제3의 존재가 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이 사건은 또 다른 국면으로 접어든다.

    영화 '폭로' 각본과 연출을 맡은 홍용호 감독은 20여년 경력을 가진 현직 변호사다.

    홍 감독은 단편영화 '배심원들' 연출과 각본을 비롯해 영화 '증인' '침묵' 등을 각색한 법정물 전문 스토리텔러다.

    그는 지금도 변호사로서 기업 자문, M&A(인수합병) 자문이나 국제 중재·소송 등 업무와 국내 영화사 해외 증시 상장 업무를 하고 있다.

    홍 감독은 장편 데뷔작인 '폭로' 촬영과 대본 작업에 있어서 법조인이라는 직업적인 장점을 십분 활용, 사건 검증이나 법정 관련 세부 묘사, 현장감과 사실감을 더했다.

    배우 유다인이 무고한 듯 은밀한 피고인 성윤아를 연기해 사건 진실이 드러나는 결말의 순간까지 반전을 거듭한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셀러브리티'로 건재를 과시한 배우 강민혁은 의욕 넘치는 국선변호인 이정민으로 분해 진범을 찾아내기 위한 고군분투를 보여준다.

    이 영화는 보스턴국제영화제 최고 스토리상을 수상하면서 그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