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빙' 프랭크, 류승범의 류승범을 위한 류승범에 의한[일문일답]



연예 일반

    '무빙' 프랭크, 류승범의 류승범을 위한 류승범에 의한[일문일답]

    '무빙'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무빙'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디즈니플러스 화제작 '무빙'에서 베일에 싸인 택배기사 프랭크 역으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 시킨 배우 류승범이 소감을 전했다. 극중 프랭크는 원작 웹툰에 없는 캐릭터다. 원작에 이어 시리즈 각본까지 쓴 강풀 작가가 류승범을 염두에 두고 쓴 '류승범의 류승범을 위한 류승범에 의한' 배역인 셈이다. 그가 프랭크를 재해석한 과정을 들어봤다.

    -'무빙'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대본을 읽으면서 매력을 많이 느꼈다. 초능력을 가진 자들에 대한 설정도 재밌었지만, 무엇보다 개인적으로는 자식을 보호하려는 부모의 마음에 뭉클했다. 한 아이의 아빠이기에 더욱 공감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프랭크 캐릭터의 어떤 점에 가장 흥미를 느꼈나.

    "프랭크'는 비밀요원이다. 비밀요원이 되기 위해 베일에 싸인 채 자라 온 인물이다. 프랭크는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삶의 전부였다. 그에게는 따뜻한 가족과 삶을 꿈꿀 수 있는 희망이 없었다. 그저 임무를 수행할 뿐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프랭크가 안타깝기도 하다."

    -프랭크 연기를 위해 말투·발음·표현 방식 등도 고심했을 텐데.

    "프랭크라는 인물이 어떤 방식으로 말을 할 지에 관해서 (그가 외국에서 자랐기에) 다양한 고민을 해봤다. 하지만 '그가 어쩌면 말을 하는 방법을 잃어버렸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스쳤다. 그때부터 사실 대사할 때 표현 방법보다, 그가 침묵할 때 모습을 더욱 많이 고민했다."

    '무빙'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무빙' 스틸컷. 디즈니플러스 제공-프랭크가 가지고 있는 능력(재생 능력, 막강한 힘, 민첩함) 등을 실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액션 촬영 현장은 어땠나.

    "액션 장면 소화에 있어서 어려움을 스태프들과 함께 많이 나눴다. 현장에서 연습하고 촬영해야 하는 상황들도 있어서 저뿐 아니라 다른 배우들, 그리고 스태프들도 한 장면 한 장면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많은 분들 도움 덕에 다 함께 힘을 합쳐 완성해낸,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카포에라' 액션 장면은 신나게 찍었던 기억도 난다. 몇 해 전 카포에라에 관심이 생겨 아주 기초적인 동작들을 배워서 연습했다. 그것이 이번 촬영을 하면서 많은 도움도 되고, 써먹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서 이때다 싶었다. (웃음)"

    -계도(차태현)·주원(류승룡)과 프랭크의 액션신 역시 인상적이다. 현장 촬영은 어땠나.

    "계도와의 차 추격신은 밤을 새며 촬영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차태현 선배와는 처음 연기를 해봤다. 평상시 좋아하던 배우라서 매우 신나고 즐겁게 촬영했다. 주원과의 액션 장면도 많은 분들이 고생하며 만들어낸 장면이다. 좁은 차 안에서 밤에 이뤄졌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

    -연출을 맡은 박인제 감독과 작업은 어땠나. 기억에 남는 촬영 순간이 있다면.

    "박인제 감독과 이번 작품으로 처음 만났고, 작업도 처음이었다. 매우 설레고 좋은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또 올 수 있기를 바란다. '대단하시다'는 말을 꼭 전해 드리고 싶다. 촬영하는 동안 개인적으로는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 오랜만에 한 작업이고, 처음 만나게 된 배우들도 많아서 기억에 남을 작품이 될 것 같다."

    -시청자들께 한마디.

    "매 순간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프랭크가 언제 나오나 주의 깊게 봐주세요. 잠깐 딴짓 하시면 못 봅니다. (웃음) '무빙', 많은 기대와 함께 즐겁게 시청해 주세요. 부디 '무빙'이 여러분 생활에 작은 시간이나마 휴식이 되길 바랍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