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뉴진스 '슈퍼 샤이', 발매 1주일 만에 英 오피셜 차트 59위



가요

    뉴진스 '슈퍼 샤이', 발매 1주일 만에 英 오피셜 차트 59위

    핵심요약

    美 스포티파이 '톱 10' 안착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의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가 음원 발매 1주일 만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에 성공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14일(이하 현지 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서 59위를 기록했다.
     
    '슈퍼 샤이'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이름을 올린 뉴진스의 두 번째 곡이다. 해당 차트서 뉴진스는 올해 1월, 싱글 앨범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를 95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디토'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하기까지 약 4주가 걸렸다.
     
    아울러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어도어는 "이 또한 당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신인 그룹이 거둔 의미 있는 성과였지만 '슈퍼 샤이'는 이보다 훨씬 좋은 출발을 알리며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엿보게 했다"며 "영국 오피셜과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만큼 오는 21일 발매되는 이들의 미니 2집 '겟 업'이 '뉴진스 신드롬'이 이어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14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선공개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