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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판왕이 왔다"…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韓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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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끝판왕이 왔다"…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韓 공개

    롤스로이스 '스펙터' 아태지역 첫 공개
    120년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개발 과정
    250만㎞ 주행…400년 이상 데이터 축적
    주행 가능 거리 520㎞ …제로백 4.5초
    외·내부 럭셔리 극대화…시작가 6억원대

    롤스로이스모터카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브랜드 첫 순수전기 모델인 '스펙터'(Spectre)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16일 공개했다.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120년 브랜드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개발 과정을 거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총 250만㎞를 달리며 400년 이상 분량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축적했다.

    또 혹서기와 혹한기 테스트를 통해 영하 40도에서 영상 50도에 이르는 극한의 온도를 견뎠다. 북극의 빙설과 사막, 고산 지대, 세계의 대도시를 넘나드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노출됐다.

    스펙터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정교한 압출 가공 알루미늄 섹션과 차량 구조에 통합된 배터리로 스펙터의 강성은 기존 롤스로이스 차량 대비 30% 향상됐다. 약 700㎏에 달하는 배터리는 흡음재 용도로 활용된다.

    아울러 스펙터에는 1000개 이상의 차량 기능이 서로 유연하게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탈중심화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됐다. 운전자의 상황과 도로 환경에 맞춰 정확하게 반응하는 '플레이너 서스펜션'도 들어갔다. 이로써 롤스로이스 특유의 '마법의 양탄자'를 타는 듯한 승차감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스펙터에 탑재된 전기 드라이브는 롤스로이스의 상징과도 같은 폭발적인 추진력과 파워, 즉각적인 토크를 제공한다. 스펙터의 주행 가능 거리는 국제표준주행모드(WLTP) 기준 약 520㎞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430㎾와 최대 토크 91.8㎏·m에 달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5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스펙터의 디자인은 오트쿠튀르 패션, 선박 디자인, 맞춤복, 현대미술 등 다양한 세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롤스로이스 팬텀 쿠페를 연상시키는 차량 전면부에는 역대 가장 넓은 그릴과 분리형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원활한 전면부 공기 흐름을 위해 더욱 완만한 각도로 설계된 스펙터의 판테온 그릴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낮은 항력 계수인 0.25Cd를 달성토록 도왔다.

    측면 하단부는 현대적인 요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와프트 라인'을 적용하고, 복잡한 디테일이나 장식 대신 부드러운 라인과 가벼운 표면 마감으로 마무리했다. 양산형 2도어 쿠페 모델 최초로 23인치 휠을 장착해 웅장한 차체를 더욱 강조했다.

    실내 공간에는 비스포크 옵션이 제공된다. 롤스로이스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비스포크 계기판은 디지털 기능과 내부 인테리어 간의 통합을 보여준다. 고객은 총 10가지 색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색상은 실내 가죽 색상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인 스펙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스펙터의 시작 가격은 6억 2200만원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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